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폰 앱스 툴박스 3종. 디자이너, 건축가 안성맞춤

Digital News/Gadget and Apps

by 김현욱 a.k.a. 마루 2009. 1. 30. 15:31

본문

아이폰. 아이폰 터치 출시 이후 다양하고 재밌는 아이폰 앱스(Apps)들이 개발되어 선보였지만 이 3가지 앱스처럼  특정 분야 사용자 환경에 맞춰 개발된 것은 쉽게 접하지 못한 터라 흥미로웠던 까닭에 데모를 살펴보니 아이폰을 사용하는 디자이너, 건축가에게 아주 유용한 앱스가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1. 가상의 인테리어 디자이너 -   Mark On Call

Mark On Call 사용환경

먼저 Mark On Call™은 사용자를 가상의 인테리어 디자이너의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아이폰의 카메라로 찍은 사진으로 텍스쳐 질감과 패턴을 적용할 수 있고,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인테리어 소품들을 이용해 아기자기한 자신만의  멋진 룸을 꾸며 볼 수도 있다.
http://whatwouldyoudowiththisroom.com/mark-on-call/ 로 접속해 데모동영상을 보면 어떻게 사용하는지 재밌게 볼 수 있다.

2. 다양한 변환을 빠르게 - Converter

Converter 기능 화면

Converter는 통화나 미터법 등 다양한 도량형 환산을 빠르게 변환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다. 그다지 특별해 보이진 않지만 활용하기에 따라서는 아주 유용한 어플리케이션이라 할 수 있다. 자세한 소개는 아래 링크를 참조하면 도움이 된다.
http://architechies.com/apps/converter/

3. 다재다능 측정도구 툴박스 - Dimensions  


dimensions 사용환경

Dimensions은 줄자, 캘리퍼스, 수평자 등 12가지의 다양한 측정도구를 제공하고 있어 웬만한 측정은 어렵지 않게 해볼 수 있는 재밌는 툴박스 앱스라고 할 수 있겠다. 스크린에 나타나는 여러 가지 측정도구를 통해 측정한다. 

Dimensions 개별 측정도구의 사용법은 아래 링크로 접속해 해당 툴을 클릭하면 사용법을 볼 수 있다.
http://www.petitemallette.com/dimensions/uk/index.html

위에서 소개한 3가지 툴박스 아이폰 앱스(Apps)가 특정 분야의 작업환경에 맞춰져 있다고 하지만, 일반인들에게 측정도구나 변환기를 사용할 일이 많고 또한 자신만의 스위트룸을 한번쯤 그려보는 가상의 디자이너 경험을 제공한다는 것이 추천해 볼 만 한 이유가 아닐까?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