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포토샵 CS4, 스타워즈 자막 애니메이션 만들기

Design Lecture/Adobe Photoshop

by 김현욱 a.k.a. 마루 2009. 1. 5. 12:42

본문

영화 스타워즈 시리즈에 어김없이 등장하는 스타워즈 에피소드 스토리를 담은 흐르는 자막 동영상은 기억하실겁니다. 워낙 유명해서 스타워즈의 트레이드 마크와 같은 상징적인 의미를 가지기도 합니다.

포토샵 CS4

포토샵 CS4, 스타워즈 자막 동영상 만들기

이 스타워즈 자막 애니메이션을 포토샵 CS4만으로 제작이 가능하다니 약간은 놀랍죠? 작년 말 어도비에서 Adobe CS4(Adobe Creative Suite CS4)를 출시함에 따라 포토샵 CS4에 3D와 애니메이션 기능이 추가되고 멀티형 작업이 가능해지게 되었는데, 이 향상된 기능을 잘 활용해서 스타워즈 자막을 멋지게 만드는 동영상 강좌를 소개합니다.

포토샵 CS4를 사용하시는 분 중에 조금이나마 익숙한 분이라면 영어로 설명하는 강좌지만 작업과정만 살펴보아도 쉽게 따라해볼 수 있다는 생각에 옮겨 놓아 봅니다. 플래시 강좌도 있는데, 동영상 강좌가 아니어서 쉽게 따라 배우기는 좀 힘들어 보였습니다. 참고로 좀 더 고화질의 동영상을 보고싶다면 퀵타임무비를 설치하시고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편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타워즈 자막 애니메이션 만들기 (mov버전)

요즘은 그래픽 디자인 프로그램들의 기능이 너무 발달되어 포토샵 CS4 만으로 3D 오브젝트를 만들고, 이렇게 3차원 텍스트 트랜스퍼 애니메이션도 만들수 있다니 놀라울 따름입니다. 저도 실습을 해보고 주요 작업과정에 대해 한글로 추가 설명을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디자인 스킬 학습이 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