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리버 웨이브폰, 인터넷폰이 휴대폰을 넘봐?

Digital News/IT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08. 11. 10. 00:05

본문

인터넷 폰이 휴대폰을 대신할 만한 기능을 가지고 나온다면 사용자는 과연 어떤 선택을 하게 될까? 10일 레인콤이 KT와 함께 휴대형 멀티미디어 단말에 와이파이(Wi-Fi) 통신 기능을 탑재, 보다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아이리버 웨이브폰'을 출시한다.

아이리버 웨이브폰

아이리버 웨이브폰

아이리버 웨이브폰은 KT인터넷전화기로 와이파이(Wi-Fi) 통신기능을 이용해 음성통화는 물론 SMS 등의 통신서비스 그리고 벅스뮤직의 음원 서비스도 PC환경보다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고, 특히 무선네트워크 환경을 지원하지 않는 곳에서는 착신 전환기능을 통해 일반 휴대폰으로 전환하여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디자인은 심플, Clix와 스핀의 조합 느낌이 강해

아이리버 웨이브폰 디자인

아이리버 웨이브폰은 고급스런 실버 컬러로 프리미엄 느낌과 세련된 디자인을 강조하지만 직관적으로 실버메탈릭 느낌의 아이폰 변형이란 느낌이 먼저 다가오지만 Clix에서 보여준 아이리버 라인을 그대로 승계하고 있다고 보는 것이 더 정확하지 싶다.

아이리버 웨이브폰

아이리버 웨이브폰 디자인

유선형 디자인을 확장시켜 와이드형 스크린에 맞춘 느낌이 강하고 자주 쓰는 버튼을 조그다이얼 형태로 배치해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했다지만 미니 조이스틱느낌의 조그다이얼이 어떻게 사용자에게 받아 들여 질지도 주목할 부분이지만 현재까지 출시된 인터넷 전화기 대비 세련된 디자인은 분명하다.

인터넷답지 않는 다양한 기능, 휴대폰 못지않아

아이리버 웨이브폰

아이리버 웨이브폰의 다양한 기능들

와이드 터치스크린 방식이 편리한 GUI환경에서 음악, 동영상, 플래시, 사진, 텍스트 E-book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기능을 탑재는 마치 기존의 스핀을 결합한 느낌이 강하다. 전면 풀 터치 필기인식 기능을 지원하고, 원어민 발음 포함된 전자사전 FM라디오 기능 등 작지만 충실한 학습용 단말기로 손색없는 기능은 마치 최신 휴대폰의 기능에 못지않다는 생각이다. 또한 4GB의 기본 용량에 MiniSD 외장메모리를 통한 용량 확장성에 대한 배려도 아끼지 않았다.

아이리버 웨이브폰에 대한 자세한 스펙과 요금비교, 지원 기능에 대한 정보는 아이리버 웨이브폰 소개 페이지를 통해서 살펴볼 수 있다.
아이리버 웨이브폰 세부사양 및 기능 보기

인터넷폰, 휴대폰 아성을 넘어서게 될까?

아이리버 웨이브폰이 디자인이나 탑재된 기능 그리고 사용요금 측면에서는 상당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 것은 사실이다. 더군다나 KT가 인터넷 전화 시장에 주력하고 있는 마당에 KT의 무선 환경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지를 받아 통화품질이 충분히 보장된다면 자칫 인터넷 폰 시장판도가 달라질 수도 있다는 예측이 앞서기도 한다.

가장 민감한 요소가 될 수 있는 사용요금 부분도 아이리버 웨이브폰 출시와 더불어 가입자의 피드백을 빠르게 수용해 탄력적인 조정을 할 수 있다면 아이리버 웨이브폰의 인터넷폰답지 않은 다양한 기능과 KT의 무선통화품질 그리고 최적화된 사용요금의 3박자가 잘 조화를 이루며 휴대폰의 아성을 넘보는 것도 전혀 가능성이 없지 않겠다는 생각이 앞서기도 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