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파워블로거도 잘 모르는 블로그 유틸 3선

Digital News/Blogging Guide

by 김현욱 a.k.a. 마루 2008. 10. 23. 09:01

본문

파워블로거도 잘 모르는 블로그 운영에 아주 유용한 알짜배기 유틸리티 3선을 소개합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블로그 스킨을 수정하기도하고, 때로는 작성한 글에 걸맞는 이미지를 편집하고 관련 이미지를 갈무리(캡쳐) 해야하는 경우가 참 많습니다. 하지만 고가의 상용 프로그램을 사용하기엔 비용적인 면도 부담스럽고 그에 앞서 초보 블로거는 물론 파워 블로거라고할지라도 그래픽 또는 웹 전문가가 아니면 쉽게 사용하기 어려워 효율적인 블로그 운영이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지금 소개하고 추천하는 프리웨어 블로그 유틸리티 3선을 활용하면 누구나 손쉽게 전문가 못지 않은 멋진 블로그를 꾸밀 수 있다는 생각됩니다. 물론 이미 잘 활용하고 계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실제 디자이너인 저도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글을 쓰고 이미지를 편집할 때, 포토샵이나 워드프로세서 등 전문 프로그램을 쓰지 않고 이 세가지 유틸리티 만으로 모든 콘텐츠를 작성하여 블로그에 담고 있습니다.

1) 에디터 플러스, HTML, CSS, 문서편집 모두 내게 맡는다.

문서, 코드 편집기의 대명사 에디터 플러스(Edit Plus)

에디터 플러스는 문서 작성부터 블로그 스킨, CSS, 다양한 스크립트 소스코드 편집 등 블로그 운영에 있어 초보 블로거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아주 유용한 유틸리티 또는 어플리케이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환경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윈도우용 문서 편집기로서, 메모장을 대신할 뿐 아니라 웹문서나 프로그램 개발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많은 기능들을 지원합니다 .

에디터 플러스 다운로드(30일 평가판)
에디터 플러스 기능소개 바로가기

상용프로그램이지만 29,700원이라는 부담없는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으니 투자하셔도 아깝지는 않을 겁니다. 굳이 아깝다는 생각이 드시면 메모장이나 워드패드를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블로그 스킨 수정 시 Html, CSS를 다룰 때는 조금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2) 오픈 캡쳐, 화면에 보이는 모든 장면은 내게 맡겨줘!

손쉽고 다양한 화면캡쳐 기능의 오픈캡쳐

오픈 캡쳐는 프리웨어로 긴 웹페이지를 한 화면으로 캡쳐할 수 있는 스크롤 캡쳐 기능은 물론 마이크로오피스 2003, 2007에 포함 된 워드, 엑셀이 스크롤 캡쳐가 가능하고 한글 2007 워드에서 스크롤 캡쳐 가능하도록 합니다.

일반 윈도우에서 스크롤 캡쳐가 가능하도록 다양한 캡쳐 방식을 지원하는 캡쳐 프로그램이라 이 곳을 통해 다 설명을 해드리지 못하니 아래 링크를 참고하셔서 숨겨진 기능들도 살펴 보시길 바랍니다. 오픈 캡쳐 하나면 원하는 화면은 뚝딱 잡아서 마음대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오픈 캡쳐 다운로드 바로가기
오픈 캡쳐 활용법 바로가기

3) 포토스케이프, 포토샵 너 잠깐 비켜 줄래, 블로그 이미지 편집은 내가 최고

포토샵 부럽지 않는 이미지 편집 포토스케이프

정말 포토샵 부럽지 않는 만능 이미지 편집 및 뷰어인 포토스케이프는 강추할 만 합니다. 다양한 이미지 프레임 제공은 물론 크기조절, 다양한 이펙트효과, GIF애니메이션, 사진분할, 워드마크 등 블로그 운영에 필요로 하는 모든 기능을 다 제공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겁니다. 포토스케이프는 프리웨어이며 새로운 기능이 업데이트 되면 늘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통해 최상의 상태를 유지해 줍니다.

포토스케이프 다운로드
포토 스케이프 활용강좌 바로가기

애써 소개한 블로그 유틸리티 3선의 자세한 사용법을 설명하지 않아도 해당 사이트를 활용법을 참고하시면 초보자도 쉽게 모든 기능을 익힐 수 있습니다.

앞으로, 블로그에 막 재미를 붙이신 초보 블로거분들과 멋진 이미지 편집, 스킨 편집 등으로 고민했던 블로거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1년여 넘게 여러가지 유틸리티를 사용하면서 가장 손쉽고 빠르게 쓸 수 있다고 평가한 3가지 유용한 무료 유틸리티를 소개해 보았습니다. 즐거운 블로깅 되시고 궁금한 점은 댓글로 질문 하셔도 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