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쿼드로CX, 어도비CS4 최적화 성능 향상 기대

Digital News/IT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08. 10. 23. 07:20

본문

엔비디아는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스위트4에 최적화된 가속장치 쿼드로 CX를 발표했다.

크리에이티브 소프트웨어를 다루는 디자이너나 전문가들은 작업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찾기 위해 늘 고심하게 된다. 특히 프로젝트 마감시한이 임박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시스템이 마음처럼 속도를 내주지 않을 땐 속이 타기 쉽상이다.

더군다나 마음만 앞서 서두르다 보면 예기치 않은 시스템 다운으로 애써 작업한 결과물을 날려 버리는 황당한 상황에 직면하게 될 때도 있는데 이제는 이런 고민에서 조금은 벗어나 빠르고 즐겁게 유연한 작업을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엔비디아 쿼드로 CX

엔비디아 쿼드로 CX는 비주얼 콘텐츠 제작에 있어 고용량 이미지 처리나 다양한 고급효과를 표현하기 위한 렌더링 시간을 가속시켜 3D 콘텐츠 조작뿐만 아니라 패닝, 확대, 이미지 회전과 같은 작업에서 극적인 속도감과 유려한 작업환경을 경험하고 빠른 작업 마무리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엔비디아는 쿼드로 CX가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스위트4 제품 라인의 성능을 향상시키고, 크리에이티브 스위트 4(CS4)만의 독특한 요구사항을 만족시키도록 최적화되어 있다. 그러므로 쿼드로 CX는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에게 빠르고 좀 더 나은 안정적인 작업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엔비디아 쿼드로 CX로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은 엘리멘텔 테크놀로지의 RapiHD와 엔비디아 쿠다(CUDA)가 가능한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CS를 통해 빠른 속도로 H.264 비디오를 인코딩, 고급 효과들의 렌더링 시간 가속화, 최종 결과물 이전에 30비트 컬러 또는 압축되지 않은 10비트/12비트 SDI를 통해 정확하게 미리 볼 수 있다.

한정판 쿠다 기반 RapiHD 엑셀러레이터는 엘리멘탈 테크놀로지 (Elemental Technologies) 에 의해 개발 되었으며 쿼드로 CX에만 포함되어 있고, 쿼드로CX하드웨어는 30비트 컬러 디스플레이 포트 출력 맞게 사용되도록 고안 되었다. 추가로 선택 가능한 쿼드로SDI보드와 애플리케이션 플러그인을 통해 SDI연결이 가능하다.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스위트 4(Adobe CS4) 소프트웨어는 쿼드로 CX CPU에서 병렬 프로세싱 성능 포함한 GPU 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통합 크리에이티브 솔루션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