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포토샵이 휴대폰 속으로?

Digital News/Gadget and Apps

by 김현욱 a.k.a. 마루 2008. 9. 5. 08:27

본문

포토샵 모바일, 새로운 경험 제공 9월 부터 무료 다운로드 가능

이제는 휴대폰에서 포토샵을 이용해 폰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을 편집 전송할 수 있는 세상을 만나게 된다. 지난 달 26일 어도비(Adobe)가 이미지 편집 소프트웨어 '포토샵 엘리먼츠 7(Photoshop Elements 7'과 동영상 편집 소프트웨어 '프리미어 엘리먼츠 7(Premiere Elements 7)' 베타버전 공개석상에서 '포토샵 모바일 베타(Photoshop Mobile Beta)'을 함께 공개했기 때문이다.

포토샵 모바일

<포토샵 모바일 화면 및 지원 스마트폰>

이미지 편집 소프트웨어 부분에서 가장 압도적인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어도비 포토샵이 이제는 휴대폰 안으로 들어와 휴대폰 사용자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며 모바일 부분에서도 확고한 자리매김을 할 수 있을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사진 편집은 웹기반, 제한적인 단말기 지원

포토샵 모바일 베타는 휴대폰에서 웹 기반 포토샵 서비스 '포토샵닷컴'에 이미지를 올리고, 9월부터 무료 다운로드 후 사용이 가능하지만 아쉽게도 단말기 자체 내 어플리케이션으로 이미지를 편집할 수는 없다. 어도비는 이에 휴대폰을 통해 포토샵닷컴으로 올린 이미지를 웹 기반 소프트웨어'포토샵 익스프레스'에서 편집할 수 있어 기능상 부족한 부분을 상호 보완할 수 있다는 입장이다. 참고로 포토샵 모바일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서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될 것으로 보인다.

http://www.adobe.com/products/pscom/mobile/?promoid=DMDTT

그리고 '포토샵 모바일'은 윈도우 운영체제 기반 휴대폰인 스마트폰에서 동작하는데, 사용자는 스마트폰을 통해 시간과 장소의 제약없이 이미지를 온라인에 전송.공유할 수 있게 된다.

현재 어도비 포토샵 모바일공식 사이트에 공개된 '포토샵 모바일' 사용 가능 스마트폰은 모토로라 Q9 뮤직, Q9 글로벌, 삼성 블랙잭 시리즈, 트레오 700 시리즈이며, 애플 아이폰, 블랙베리 펄, 모토로라 RAZR2, 노키아 5310, 6301도 빠른 시일 내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하고 있다.

아직 '포토샵 모바일'이 정식 서비스 이전이라 지원하는 단말기는 제한적이지만 향후 지원 가능한 단말기를 차츰 늘려 나간다는 것이 어도비의 입장이고, 좀 더 서비스 개선 및 기능이 향상되면 길거리에서 포샵질하는 모바일 사용자를 쉽게 만나 볼 수 있는 날이 도래할 것으로 보인다. 이러다 포토샵이 필수과목으로 되는 건 아닐련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