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삽질정신과 함께하는 디자인로그 2주년 기념 이벤트

Digital News/Blog Story

by 김현욱 a.k.a. 마루 2008. 9. 10. 11:42

본문

얼마 전 공모전 23관왕 빡신 걸 이야기를 전한 적이 있습니다. 이후 '삽질정신'을 전달받아 단숨에 읽어버린 전설의 공모전 여왕. 빡신 걸 '박신영'의 무한열정 다이어리인 <삽질정신>은 그녀만의 솔직 담백한 공모전 도전기와 기획서 작성 노하우가 그대로 담겨져 있어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이들에게 좋은 지침서가 되기에 부족함이 없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돈 없고, 백 없는 사람이 믿을 건 삽질뿐이다"라는 당찬 그녀의 성공 철학관은 치열한 경쟁속에 날마도 도전하며 숨가쁘게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많은 것을 생각하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공모전 23관왕이란 화려한 타이틀을 가진 그녀의 반짝 성공담이 아닌 동시대의 젊은 이들과 같은 눈높이를 가진  열정적인 20대가 전해주는 이야기로 한 두번의 실패와 방향을 잡지 못해 방황하는 젊은 이들에게 권해주고 싶다는 제일기획 김낙회 대표이사의 추천글에 공감하게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서너 달을 준비해도 부족할 수 있는 기획서를 이틀 만에 작성해야 했던 에피소드에서 공모전 23관왕을 타이틀을 쥔 그녀만의 효과적인 기획서 작성 노하우까지... 더불어 자신을 컨트롤 할 수 있는 자기관리의 철저한 면모를 엿볼 수 있어 새로운 도전을 앞 두고 기획서를 준비하는 분들에게는 좋은 지침서가 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최근 블로그 2주년을 맞이한 디자인로그의 지난 시간들을 되돌아 보면 수 많은 블로그들 속에서 자기만의 특별한 컬러를 가지기 위해 삽질정신에 버금가는  많은 노력과 연구, 그리고 시간을 보내지 않았나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풀리지 않는 궁금증이 하나 있더군요. 늘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많은 고민을 해 왔고, 디자인로그를 찾아주시고 구독하시는 독자분들에게 한번쯤 여쭤보고 싶었던 질문은 "디자인 블로그에 담았으면 하는 독자들이 원하는 콘텐츠는 무엇인가?"를 묻고 싶었습니다.

때마침 소중한 인연으로 삽질정신을 출판한 다산북스의 후원으로 디자인로그 블로그 2주년을 맞이한 기념으로 <삽질정신>을 20분께 보내 드리는 기회를 얻어 늘 궁금해 했던 점을 독자들에게 듣고 박신영 저 <삽질정신>이란 좋은 책 한 권을 선물할 수 있는 트랙백 이벤트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트랙백 이벤트는 진행은 아래 질문 가로 안의 답과 의견을 적어셔서 이 글에 트랙백을 걸어 주시는 분 20분께 박신영의 <삽질정신> 책을 보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트랙백 이벤트에 응모하는 방법은 아래 내용을 복사하셔서 답과 의견을 적어신 후 본 글에 트랙백을 걸어 주시면 됩니다.

1. 아무것도 없는 상황에서 하기로 한 일. 하고싶은 일은 남들이 뭐라고 하든 환경이 어떠하든 될 때까지 파는 묵묵한 정신은 < ○○○○ > 이다.

2. 디자인 전문 블로그가 담아야 할 콘텐츠는 이런 것? (200자 이내)  


● 이벤트 마감 기간: 2009년 9월 23일 11시 59분 59초
● 이벤트 당첨자 발표: 2009년 9월 24일 09시 00분 00초


트랙백 이벤트에 당첨되신 분들은 추석 연휴 이후에 이 글을 통해서 발표하고 메일을 통해 배송지를 확인 해 주소지로 배송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응모를 부탁 드립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