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다음블로거뉴스 편집, 시공초월 매직?

Digital News/Blog Story

by 김현욱 a.k.a. 마루 2008. 8. 6. 14:23

본문

다음블로거뉴스 편집의 파워는 시공을 초월하는 것 같습니다.^^
오늘 다음블로거뉴스 포토베스트 목록을 보면 천리안을 실감케 하는 타이틀이 있더군요. 물론 저도 낚시 아닌 낚시질에 클릭을 하고 말았지만, 은근히 궁금해 지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치악산에서 본 부산 시내와 바다"
원주에 있는 치악산(?)에서 부산 바다가 보인다" 이건 무슨 시츄에이션이람?
뭐 특별한 장비나 아니면 치악산에 어느 한 곳에 부산바다를 담은 사진 전시회를 하는 줄 알았습니다. 왜냐면 제가 아는 바로는 치악산은 강원도 원주에 있는 산인 걸로 알고 있거던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블로거뉴스로 송고된 원문의 글은 다음 블로그 '부산을 사랑하는 토박이' 쭌님의 8월 5일자 다음블로거뉴스로 송고된 글입니다. 포토베스트에 올라갔는데, 다음 블로거 뉴스 편집의 생뚱맞는 편집이 조금 그렇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송고된 기사를 네티즌들이 보기 좋게 타이틀을 정리해 주는 차원에서 제목을 편집하는 것은 어느 정도 이해의 여지가 있다고 하지만 이렇게 대책없고, 황당한 편집은 차라리 원제 그대로 노출해 주는 게 더 낫지 않을까요? 이번은 제목 편집이 이틀 동안 아무도 모른체 계속 돌아가고 있다는 것은 실수라고 보기엔 조금 그렇고 제목으로 낚시질이 했다는 쪽이 더 무게가 실릴 것 같습니다.  

마치 시공을 초월하는 무협거사의 신기나 초절정의 매직을 보는 것 처럼.....

덧글) 기사 송고와 동시에 수정하시는 센스^^
다음에라도 이런 편집의 실수가 나오면 포스팅 안하고 살짝 귀뜸할 수 있는 창구라도 마련해 놓으시는 건 어떨까요? 그다지 모니터링 하실 것 같다는 생각은 들지 않지만..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