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출시 앞 둔 소울폰, 어떤 디자인과 기능 갖췄나?

Digital News/Review and Column

by 김현욱 a.k.a. 마루 2008. 6. 6. 10:43

본문

올해 초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 'MWC 2008 (Mobile World Congress 2008)'에서 울트라 에디션 라스트파이널 버전으로 삼성전자가 마케팅에 집중했던 소울폰(U900)이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적지 않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미 출신된 햅틱폰이 혁신적인 햅틱UI를 갖추었다면 '소울폰(U900)'은 사용자와 교감하는 '매직컬 터치'를 적용한 것은 물론 소재, 디자인, 기능 등 휴대전화의 3박자를 균형있게 갖추고 있다는 평가를 하고 있다.

먼저 소울폰의 컬러는 MWC 2008에서 '스터링 스틸(Sterling Steel)', '소울 그레이(Soul Gray)', '플래티넘 실버(Platinum Silver)' 등 세 가지 색상인 것으로 알려졌으나 이번 국내 출시는 플래티넘 실버가 먼저 선보일 것으로 보인다.

매직컬터치, 소울폰 향상된 UI디자인 돋보여
그리고 기존의 휴대전화의 UI와 달리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키패드가 변화하는 '매직컬 터치(Magical Touch)'는 소울폰 만의 특징이라고 봐야할 것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삼성 소울폰(U900)-매직컬터치 모습

또한 매직컬 터치 키패드도 재밌는 부분이다. 휴대폰 하단 네비게이션 키패드에 OLED를 장착하여 휴대폰 상단 메인 화면의 기능 변화에 따라 키패드 아이콘이 변화하는 DaCP™(Dynamic Adaptive Control Pad) 기술을 적용 사용자가 음악 감상을 하면 음악관련 아이콘으로, 카메라 촬영시 카메라관련 아이콘으로 지능적인 변화를 한다. 한마디로 사용자와 감성적인 교감을 이룬다고 봐야 할 것 같다.

매직컬 터치 키패드에 있는 아이콘을 사용자가 직접 자주 쓰는 메뉴로 구성할 수 있어 더 더욱 편의성을 높였고, 아이콘의 색상을 무려 60가지 이상으로 변경시킬 수도 있다니 기능성도 뛰어난 셈이다.

실버메탈 재질의 중후함과 부드러운 곡선처리로 고급스런 디자인
12.9mm 슬림 슬라이드 디자인의 형태로 풀 메탈 재질을 적용해 중후한 멋을 풍기고 전체적인 외형은 곡선으로 처리해 메탈 재질로 인해 느껴 질 수 있는 딱딱함을 반감시키고 부드러움을 느끼게 보완하도록 디자인 되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삼성전자 소울폰(U900) 디자인

헤어라인 실버메탈 재질로 인해 자칫 차가운 느낌을 불러올 수 있는데 측면과 배면의 절반을 플라스틱 재질 투톤 매칭으로 보완시켜 세련되고 고급스러움을 더했다는 생각이다. 더군다나 거추장스럽게 돌출된 부분도 없어 슬림한 디자인이 안정적인 그립감을 느끼게 할 것 같다.

그리고, 일반 휴대전화 대부분이 폰카메라 부분을 노출시킨 반면, 소울폰은 슬라이드 닫았을 때 안쪽으로 들어가게 디자인 되어 렌즈를 보호하고 깔끔하고 세련된 모습을 유지하도록 배려를 한 것이 눈에 띄며, 울트라에디션 컨셉은 나름대로 잘 갖추었다는 느낌이다.

물론, 눈으로 보는 것과 실제 제품을 만졌을 때의 느낌은 상이할 수 있다. 하지만 알려진 소식에 의하면 크게 상이하지 않고 국외에서는 상당히 관심을 많이 받았던 제품이라고 한다.

소울폰, 첨단기능을 갖춘 세부사양
세부적인 사양을 알아보니 500만화소에 파워 LED를 이용한 플래시 기능, 손떨림 보정기능, 자동 얼굴 인식 기능, 사람의 눈처럼 밝은 곳과 어두운 곳에서 명암을 자동 조절해주는 광역보정기능(WDR) 등을 두루 갖췄고 7.2Mbps 속도의 HSDPA, 뱅앤올룹슨 ICE 디지털 파워앰프 및 헤드셋, 블루투스 2.0 등 첨단 기능도 장착했다고 전해지고 있다.

이렇듯 소울은 소재, 디자인, 기능 등 휴대전화의 3박자가 균형있게 잘 어우러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감성 UI와 12.9mm 슬림 슬라이드 디자인에 풀 메탈 재질을 적용한 고급스러운 디자인, 그리고 500만화소 카메라 등이 절묘한 조합을 선보였다는 것이다

소울(SOUL)은 이미 글로벌 마켓 출시 전부터 사전 주문물량만 150만대에 달해 그 인기가 높아 삼성은 자사 휴대전화 가운데 최단 기간에 1000만대 판매 기록을 돌파할 밀리언셀러폰으로 이미 성공 가능성을 높게 내다보고 있다고 한다.

아래 동영상은 ITEM TVMWC2008에 참가하여 직접 취재하면서 촬영했던 시연 동영상으로 소울폰(U900)과 관련 간접적으로 나마 살펴 볼 수 있어 참고영상으로 소개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