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RSS FEED 아이콘, CUBE 타입 디자인

Design Information/Design Resources

by 김현욱 a.k.a. 마루 2008. 4. 21. 21:50

본문

세상을 살면서 무엇인가 새로운 것을 기획하고 하나씩 만들어 간다는 것은 즐겁고 행복한 일이기도 합니다. 그동안 시간나면 보다 깔끔하고 산뜻한 RSS 피드(Feed) 아이콘(icon)을 만들어 이웃 블로그에 배포하고 아울러 자신의 블로그에도 적용해서 독자들이 편안하고 쉽게 글을 구독할 수 있도록 해야겠다는 생각이었는데 늘 바쁜 일상에 차일피일 미루다 이제야 마무리 짓게 되나 봅니다.

지금껏 블로그에 표시되는 RSS FEED 아이콘은 작은 이미지로 되어있어 일반 방문자들이 글을 구독하기 위해 RSS FEED 아이콘을 쉽게 찾아 추가하기는 다소 어렵고 불편한 느낌이었다는 것은 객관적인 사실이기도 합니다. 그런 까닭에 몇몇 블로거들은 직접 나름대로의 RSS 아이콘을 디자인하여 적용하기도 하고 배포하기도 했습니다.

더군다나, RSS 피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마다 각기 다른 사이즈의 아이콘을 제공하고 있어 RSS 아이콘을 블로그에 배치할 때 깔끔하게 정리된 느낌을 주지 못했고 블로그 레이아웃과 디자인적인 측면에서도 전체적인 조화를 이루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RSS FEED 아이콘 일러스트 디자인

이러한 일련의 문제들을 보완하기 위해서 RSS FEED 아이콘의 표준 디자인에 근거해서 일러스트레이트를 이용하여 사용자가 다양한 사이즈와 형태로 활용도가 높도록 위와 같이 RSS FEED Icon을 디자인 해보았습니다.

먼저 국내 대표적인 RSS 피드인 한RSS와 공통으로 활용할 수 있는 큐브(Cube) 디자인의 RSS 아이콘 각각 5종을 포함 시켰으며, 본문하단 및 사이드 바를 통해 활용할 수 있는 버튼타입 및 가로형 배너 타입의 RSS아이콘을 RSS피드 타입별로 5종을 만들었습니다.

규브 디자인의 RSS 아이콘은 왠지 트랜스포머의 큐브의 포스가 느껴지기도 하는 것 같기도 합니다.(음~느낌 좋아 보입니다.)^^ 아울러 피드버너 로고도 조합형과 가로형이 함께 포함되어 있으므로 필요에 따라 적절하게 활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첨부한 RSS icon.zip 압축파일에는 포토샵에서 편집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300dpi 고해상도 jpg파일과 벡터이미지로 마음껏 확대 축소가 가능한 일러스트 AI파일(버전 9.0 포맷)이 함께 첨부되어 있으므로 여러 가지 용도와 형태로 수정해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invalid-file

RSS FEED 아이콘 큐브디자인 일러스트 파일과 고해상도 이미지

특히나, 블로그의 다양한 배경(백그라운드)에 대응하기 위해 RSS FEED 아이콘을 일러스트를 통해 실 사이즈를 png파일 및 gif로 저장이 가능하고, 일러스트 파일 자체를 포토샵으로 불러들여 필요한 영역만 Crop하여 다양한 효과를 적용하실 수 있으므로 활용도에 대해서는 걱정을 안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자체 RSS FEED 아이콘을 블로그에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을 통해서 자세하게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