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FWA, 세계 최고의 웹디자인 하루에 하나씩 보는 즐거움.

Design News/Design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08. 2. 2. 15:53

본문

FWA, 세계 최고의 웹트렌드와 웹테크놀리지를 한 눈에 읽는다.

FWA(Favourite Website Awards) - http://www.thefwa.com
웹디자이너라면 한번쯤 방문해 보았을지도 모른다. FWA에 자신이 참여한 웹프로모션이 등극하게 된다면 웹디자이너나 웹에이전시 모두 대단한 영광이자 상당한 브랜드가치를 확보하는 계기가 된다고 해도 과언은 아니다.

세계적 권위의 홈페이지 평가기관으로 명성이 높은 영국의 FWA는 2000년에 설립돼 전세계의 웹사이트를 통틀어 가장 뛰어난 기술력과 크리에이티브가 돋보이는 사이트를 하루에 한곳씩 선정해 '오늘의 웹사이트(Site Of The Day)'로 발표하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FWA(Favourite Website Awards)홈페이지

선정된 웹사이트는 FWA 홈페이지에 S.O.T.D(Site Of The Day) 골드라벨을 두르고 게시되고 있다.

최근  디지털에이전시업체 유플리트(www.uPleat.com)와 LG CYON COLORHOLIC 등 마이크로 사이트들이 이름을 올리며 국내 웹사이트들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어 관심있게 지켜보곤 한다.

현재 FWA의 PROFILE을 통해 우리나라의 사이트를 정렬해 보면 제법 색인되긴 하지만 그 점유율이 다른 나라들에 비해 아직까지 매우 낮은 편이라 최근들어 국내 사이트가 이름을 올리며 두각을 나타내는 것은 그 의미가 큰 까닭이다.

톡톡튀는 웹디자인 아이디어와 웹 기획력, 그리고 인트렉티브와 하이 테크놀리지가 돋보이는 웹사이트를 많이 만날 수 있기에 웹디자인에 관심이 있다면 자주 둘러보며 나름대로 감각을 익혀보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