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뷰티폰, 이동식디스크 '인증서에서 문서까지' 척척

Digital News/Review and Column

by 김현욱 a.k.a. 마루 2008. 1. 26. 10:56

본문

뷰티폰에 또 다른 매력을 하나 꼽으라면 아마도 이동식디스크 기능이 아닐까 싶다.

요즘 주변을 살펴보면 누구나 다 USB메모리스틱을 따로 지니거나 열쇠고리에 달고 다니는 것은 흔히 볼 수 있는 광경이다. 필요한 문서를 담거나 아니면 자료를 다른 곳으로 이동. 복사하기 위해 간편하게 쓸수 있다는 장점 때문인데 뷰티폰만 있으면 이제 별도의 USB메모리스틱을 따로 챙기고 다닐 필요가 없을 것 같다.

아래 이미지와 같이 '설정콘텐츠' 메뉴를 터치하면 6개의 아기자기한 예쁜 콘텐츠 아이콘이 나타나는데 중간쯤에 보면 이동식디스크 콘텐츠 아이콘이 보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뷰티폰 설정메뉴 콘텐츠 화면

먼저 USB 데이터통신 케이블과 뷰티폰을 연결한 다음 '이동식디스크' 아이콘은 터치하면 "PC와 연결할까요?"라는 메시지가 나타나고 '예'를 터치하면 PC에 연결된다. 이후 '윈도우 탐색기'나 ‘내 컴퓨터’를 열어 살펴보면 뷰티폰이 '이동식디스크'로 인식되어 아래 그림처럼 나타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뷰티폰 이동식디스크 인식화면(G: H:)

이렇게 이동식디스크로 인식된 뷰티폰을 클릭해서 열어보면 [다운로드보관함], [카메라앨범], [텍스트뷰어] 이렇게 3개의 폴더가 보이는데 굳이 따로 폴더를 생성하지 않고 텍스트 뷰어 폴더에 필요한 파일들을 넣어서 사용되고 아니면 아래 그림처럼 별도의 [업무자료] 폴더를 만들어 이동디스크로 사용해도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뷰티폰 이동식디스크 내부 폴더

또한 자신의 업무 또는 활동 상황에 따라 공인인증서도 저장해서 언제라도 USB통신케이블로 전자거래를 이용할 수 도 있다.

그럼 여기서 뷰티폰을 이동식디스크로 연결했을 때 자유롭게 쓸 수 있는 용량은 얼마나 될까?

디스크등록정보를 통해 살펴보면 아래 이미지에서 볼 수 있듯이 기본적으로 잡혀있는 용량은 438MB로 나타난다. 여기서 뷰티폰에서 이미 사용하고 있는 공간을 제외하면 300MB는 충분히 여유 공간이 있어 어느 정도의 문서파일과 이미지 자료는 충분히 활용이 가능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뷰티폰 이동식디스크 등록정보

더군다나 고용량의 동영상이 기타 고화질의 이미지파일 그리고 많은 MP3파일을 장소에 상관없이 활용하고 싶다면 필용한 용량의 MicroSD카드를 추가로 장착하면 충분한 공간을 확보하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게된다.

이 정도면 고용량의 USB메모리스틱을 열쇠고리에 주렁주렁 달고 다니거나 별도의 외장 하드드라이브를 무겁게 따로 지니고 다닐 필요가 없지 싶다. 뷰티폰 하나로 이제는 휴대전화와 마음껏 자료를 이동.복사시킬 수 있는 이동식디스크 간단하고 편리한 라이프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