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다음(Daum), 제1회 대학생 디자인 공모전 개최

Design News/Design Exhibition

by 김현욱 a.k.a. 마루 2007. 9. 13. 08:30

본문

다음(Daum), 제1회 대학생 디자인 공모전 개최
-
미래 디자이너의 창조적 아이디어 발굴, 다음 서비스에 반영 '사용자와의 교감' 확대

국내 최고의 인터넷 미디어 기업인 다음커뮤니케이션이 9월1일 부터 오는 9월 30일까지 전국 디자인 전공 대학생을 대상으로 'Make Next Creative'를 메인주제로 '제1회 대학생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를 한다.

올해 첫회로 시작되는 이번 공모전은 UX 디자인, 브랜드 디자인, 일러스트레이션 등 총 3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참가 대상자는 디자인을 전공하는 대학생 및 2007년 기졸업자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2007 제1회 대학생 디자인 공모전

2007 제1회 대학생 디자인 공모전

이번 공모전의 특징은 다음(daum)의 서비스 철학이 반영된 메인페이지 리뉴얼 디자인을 비롯해 다음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디자인 요소의 개발 및 제안이 가능하며, 다음 기업 및 각 개별 콘텐츠 서비스(tv팟,블로그,카페 등)에 적용 가능한 캐릭터 및 브랜드 홍보물(영상,플래시물) 등에 대한 응모도 가능하다.

특히 이번 공모전을 통해 Daum을 이끌어 갈 인재채용의 기회로 진행하고 있어 수상자 전원에게는 다음(Daum) 입사 특채선발의 좋은 혜택이 주어지며, 대상인 '파이오니어'1명 및 '이노베이터' 2명에게는 각각 100만원, 30만원의 상금 및 상패와 함께 전원 도쿄 디자이너스 위크 참관 기회가 제공되며 참관에 필요한 경비 및 부대비용은 모두 다음(Daum)에서 부담하게 된다. 그리고 '스팟라이트'상에 선정된 5명에게는 상금 30만원 및 상패가 수여된다.

이번 제1회 대학생 디자인 공모전의 지원방법은 개인(1인)으로만 가능하며, 공식홈페이지(http://ddc.daum.net/2007)를 통해 작품을 접수하면 되고, 시상작은 내달 10일 홈페이지 및 공식 블로그에서 발표되며, 본 행사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공모전과 관련해 운영중인 공식블로그(http://blog.daum.net/ddc2007)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다음 김미연 UI센터장은 "포털 최초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미래의 실력있는 디자이너들의 창조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를 다음 서비스에 적극 반영해 사용자와의 교감을 넓히고자 마련되었다."며 "향후 다음은 공모전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다음의 가치에 부합하는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는 장을 점차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도쿄디자이너스위크는?
10월31일부터 11월4일까지 진행되는 행사로 미술관이 아닌 도심거리에서 세계적인 디자이너, 기업은 물론이고 일반 대중 모두가 함께 하는 축제의 장이며, 음악, 영화, 음식 등 디자인의 영역을 확장하고 일상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디자인을 거리 곳곳에 전시함으로써 모든 사람들이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 디자인 축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