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울광장, 이색디자인 의자.벤치전 열려

Design News/Public Design

by 김현욱 a.k.a. 마루 2007. 9. 9. 22:55

본문

디자인로그 마루가 내일 개인적인 일정 때문에 서울로 출장을 가게 됩니다.
갑작스런 스케줄이라 그냥 미팅만 하고 바로 내려올려고 했는데 운 좋게도 내일 서울광장에서 이색 디자인 의자.벤치전을 아침 9시부터 밤 9시 까지 열린다고 하는군요.

그동안 몇 차례 서울 상경길이 있었지만, 블로그를 통해서 소통해오던 그립고 고마운 분들과 차 한잔 나눌 수 있는 기회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가볍게 차 한잔이나 저녁 한끼 함께 나눌 수 있는 블로거 분들과 만남을 가지면서 멋진 전시회도 함께 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혹시, 여유가 되시는 블로거 분은 서울광장에서 뵐 수 있었으면 하는데 참석하실 분은 아래에 댓글을 남겨 주시면 좋겠습니다. 너무 갑작스런 번개제안 이라서... 얼마나 많은 분들을 만날 수 있을지 사뭇 기대 됩니다.

서울광장에 이색디자인 의자·벤치전 안내
서울시는 공공디자인 사업의 일환으로 공모를 통해 선정한 벤치와 의자 디자인 당선작을 실물로 제작해 10∼12일 서울광장에서 전시한다고 9일 밝혔습니다.

전시되는 작품은 쇠파이프를 구부려 만든 의자, 미끄럼틀 같은 벤치, 반원형(半圓形) 벤치 등 22개 작품 36점으로 5월 시민 공모에서 입상한 83개 작품 중 엄선된 11개 작품(18점)과 초청작가 작품 11개(18점) 등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시 시간은 야간경관조명이 설치된 작품을 고려해 오전 9시∼오후 9시로 정했졌고, 이들 작품은 시민들이 직접 앉아보고 평가를 하게 되며 전시 이후에는 시립미술관, 역사박물관, 청계천, 공원 등에 실제로 설치 됩니다.
또한 다음달 17∼20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07 공공디자인 엑스포'에서도 전시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서울시는 또 공모 입상작과 초청작가 작품 94개에 대해 작품 매뉴얼로 발간해서 산하 전 사업 부서와 자치구 등에 배포하고 시민들이 많이 모이는 공공 장소를 중심으로 300여개를 올해 중 시범 설치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자료 출처 서울- 연합뉴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