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네이버, "검색결과삭제 문의" 고객센터 첫 답변.

Digital News/Blog Story

by 김현욱 a.k.a. 마루 2007. 8. 5. 10:57

본문

최근 네이버의 통합검색 결과에서 운영중인 뉴스페이퍼2.0 블로그의 수많은 글들이 노출되지 않고 그동안 상위에 노출된 글들이 흔적없이 사라진 것에 대해 일련의 포스팅과 더불어 네이버 고객센터 문의양식에 따라 공식적인 답변을 요청하는 문의를 했는데 그 첫번째 답변이 회신되었네요. 주말이고 오늘은 일요일이라 월요일 아침이나 저녁 정도에 회신이 올려나 생각했는데 생각보다는 빠른 회신에 다소 놀랐다는 생각입니다.

네이버 고객센터 일요일에도 근무를 하시는지 친절한 상담원께서 궁금증에 목마름이 목은  축이게 해주는것 같습니다. 문의했던 내용과 답변은 이렇습니다.

네이버로 보낸 메일 문의
질문제목 : 네이버 기존 검색에서 노출된 블로그 글 전체삭제에 대한 문의
접수시각 : 2007년 08월 05일 09:44:34 
티스토리를 이용해서 1년의 이상을 블로그를 이슈뉴스 전문 블로그를 운영해 오면서 그동안 많은 글들이 네이버 검색 결과에 유연하게 검색되어 방문자들이 수 만명에 이르고 있었는데, 7월 28일자 리퍼리 로그로 네이버를 통한 유입이 한 건도 없어 네이버 검색을 확인해본 결과 뉴스페이퍼2.0(http://newspaper.tistory.com) 블로그 검색은 물론 지금까지 검색된 모든 글이 검색되지 않고 사라진것을 확인됩니다. 이 상황에 대한 네이버의 공식적인 답변을 듣고 싶습니다. 무슨 이유로 지금까지 많은 방문자들이 즐겨찾았던 블로그를 통보도 없이 일괄적으로 한 건의 글도 남김없이 검색결과 자료에서 삭제를 했는지 이유라도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메일문의로 접수한 시간은 2007년 08월 05일 02:07:16 인데 문의사항을 확인한 시간은 09:44분으로 나타나고, 시간차가 웬지 재밌는 느낌이 들려고 합니다. 아마도 문의내용을 확인 한 시점의 시간으로 기록되는가 봅니다. 문의내용의 핵심은 결과가 어떻던 이유라도 좀 속시원하게 알았으면 한다는 내용 이였습니다.
 
네이버 고객센터의 답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문의하신 내용에 대해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김OO 고객님
생활의 발견 네이버 상담원 박OO 입니다.

고객님, 블로그 검색이 되지 않아 문의 주셨지요?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깊이 사과드립니다.

먼저 고객님께 죄송한 말씀입니다만, 현재 보내주신 문의 내용은
보다 정확한 확인이 필요하여 바로 답변을 드리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해당 내용에 대해서는 최대한 신속하게 확인하여
보내주신 메일주소로 결과를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객님께 신속한 도움을 드리지 못하여 죄송할 따름이며,
불편하시더라도 조금만 기다려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네이버 고객센터에서 쉽게 확인할 수는 없는 사안인지 보다 정확한 확인 후 과정을 거친다음 최대한 신속한 답변을 드릴테니 참고 기다려 달라는 다소 약방문 같은 회신이지만 궁금증에 대한 목축임이라도 숨 안넘어가게 발빠르게 해주니 나름 고맙기도 하다. 어떤 이유에 근거하여 그런 결과가 나왔는지 하루라도 빠른 답변을 기대하는 입장이고, 그 결과에 따라 네이버의 검색결과 노출에 관한 새로운 개념이 정리될 것으로 생각이 된다.

네이버 검색 공식 블로그를 통해 네이버 통합검색 방식에 관하여 그 특별함을 설명하고 있는 네이버 네이버 검색시스템 이기에 좀 더 나은 검색결과 노출을 기대하고 있는터라 이 작은 신뢰감이 앞서 발행한 글에서 처럼 엉뚱하고 이해되지 않는 결과로 실망감을 안겨주는 검색시스템은 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