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에쓰오일(S-OIL) CI & 로고타입

Design Information/Design Resources

by 김현욱 a.k.a. 마루 2007. 7. 23. 05:36

본문

에쓰오일(S-OIL) 새CI 공개! 미래를 향한 변화와 혁신을 담아.

S-OIL(대표 : 사미르 A 투바이엡)은 12일 새로운 CI를 공개하고 모든 사업장과 경영활동 현장에서 공식적으로 사용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S-OIL의 새로운 CI는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는 역동적인 회사의 모습과 진취적이고 활기찬 이미지를 5개의 노란색 햇살로 표현하고 고객지향적이고 환경친화적인 경영활동을 향한 임직원의 의지를 초록색 로고타입으로 담아내고 있다.

‘S’를 중심으로 뻗어나가는 5개의 햇살(The Five-Rays)은 S-OIL의 공유가치인 5 S-SPIRIT 을 상징하며 동시에 아침의 태양처럼 활기차고 상쾌한 이미지로 모든 고객들께 다가서는 S-OIL의 따뜻한 마음을 형상화하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새로운 S-Oil 로고


  • 5개의 햇살 (The Five-Rays)로 S-OIL의 공유가치인 “5 S – SPIRIT” 형상화.
  • 노란색(Yellow)과 녹색(Green)의 조화를 통해 소비자를 향한 따뜻한 마음과 환경친화적인 이미지 표현
  • 진취, 세련, 고급스러운 S-OIL 이미지 창출

5 S-SPIRIT은 Superiority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 Sincerity (투명경영), Satisfaction (고객만족 경영), Sharing (나눔경영), Smart People (인재 개발)을 뜻하는 S-OIL의 공유가치로서 고객과 주주와 사회에 대한 S-Oil 임직원의 책임과 약속의 의미를 담고 있다.

새로운 CI에 적용된 노란색은 기존의 S-OIL 브랜드컬러인 S-OIL Yellow를 적용하여 따뜻한 브랜드 이미지를 승계하고 있고 초록색은 S-OIL Yellow와 시각적 조화를 이루면서 소비자 지향적이고 환경친화적인 기업이미지를 살리고자 하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새로운 CI가 적용된 주유소 모델링

지난해 8월부터 약 10개월 동안 심혈을 기울여 개발한 S-OIL의 새로운 로고는 ‘S’에 시각적 요소를 두어 브랜드커뮤니케이션을 강조한 싱글 포인트 마크타입 (single-Point Mark Type)으로 개발되었다. 절제된 스타일의 대문자 로고는 가독성을 극대화하면서 S-OIL의 국제성과 신뢰성, 그리고 대표성을 표현하고 있다.

투바이엡 CEO는 취임 이후 한국에서의 변화된 S-OIL의 위상과 세계시장으로 뻗어나가는 회사의 발전모습을 제대로 알리는데 주력해왔으며, 이번에 도입하는 New CI도 S-OIL의 역동적인 모습과 S-OIL의 공유가치인 5 S-SPIRIT를 적극적으로 알리고자 하는 투바이엡 CEO의 의지가 반영된 것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투바이엡 CEO는 “소비국과 산유국간 협력사업의 성공적인 모델로 평가 받고 있는 S-OIL은 한국에서 장기적이고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최근 회사의 자사주를 한진에너지에 매각한 것도 그러한 노력의 일환이다”고 밝히고 “S-OIL의 새로운 미래를 성공적으로 열어가기 위한 임직원들의 의지를 진취적이고 세련된 회사의 New CI를 통해 표현했다”고 새로운 CI를 도입한 취지를 설명했다.

S-OIL은 새로운 CI의 도입이 주유소 환경개선 등 외관상의 변화만이 아닌 고객과 협력업체를 향한 회사 내부구성원들의 의식과 행동의 변화를 다짐하는 계기로도 작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에스오일의 CI 적용규정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사이트를 참고하면 알 수 있으며, 변경된 CI 벡터자료는 아래에 첨부한 압축파일을 다운받아 사용해도 된다.
본 CI 압축파일에는 크기변화가 유동적인 EPS파일과, JPG파일이 포함되어 있어 활용토록 되어있다.


[자료제공-에쓰오일 주식회사 홍보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