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국 블로그! BLOGFLUX를 정복하다.

Digital News/Blog Story

by 김현욱 a.k.a. 마루 2007. 7. 2. 01:56

본문

한국 블로그! 블로그랭킹 사이트 BLOGFLUX 를 정복하다.
오늘 블로그 리퍼리를 살펴보다 다소 생소한 (topsites.blogflux.com/dir/)링크를 보게 되었다.

리퍼리의 목적지는 세계 블로그 랭킹순위를 평가하는 BLOGFLUX Topsite 디렉토리로 추정되는 링크였다. 궁금한건 못참아 거침없이 하이킥! 힘차게 리퍼리 링크를 눌러 보았다.

허거걱! 아뜨 이럴수가! '디자인로그[DESIGNLOG]'가 TOPSITES 랭킹 1위에 떡하니 버티고 있는게 아닌가? 개인적인 기억으로는 저 자리에 한국 블로그가 자주 정복하기 어려운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당당히 한국 블로그가 그것도 "DESIGN LOG"가 지키고 있으니 기분이 여간 좋은게 아니였다. 뭐 달리 상을 주는것도 아닌데 말이다.^^

물론 BLOGFLUX가 전 세계의 모든 블로그를 포함하고 있는것은 아니기에 큰 영향력이 있는것은 아니다. 또한 각 섹션별로 블로그를 등록하고 분야별로 먼저 평가되고 전체 평가에 반영되는걸로 알고 있다. 하지만 이번은 등록했던 Technology 분야와 전체를 모두 장악했다는 것이 개인적으로 기쁨을 배가 시키는것 같다.

뭐랄까? 한시적일지 모르지만 "한국 블로그의 자존심을 지켜냈다"는 자긍심을 느끼게 되는 듯 하다. 물론 1위의 자리를 영원히 지키기 위해서는 부단한 노력이 필요할 것이고 무척 어려운 일이라는 것도 안다, 하지만 불가능한 일만은 아니기에 앞으로 보다 양질의 글들과 블로그 검색엔진최적화 신경을 쓰고, 많은 블로그들과 공감하고 소통한다면 그렇게 어려운 일만은 아니라는 생각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BLOGFLUX 전체 랭킹 리스트

사용자 삽입 이미지

BLOGFLUX Technology 랭킹 리스트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