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누드펜싱,누드하키가 의미하는 것은?

Design News/Design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07. 5. 28. 22:55

본문

누드펜싱,누드하키가 의미하는 것은?

인터넷 서핑을 하다보면 참 기발하면서도 재밌는 정보나 이미지들을 접하게 되는것 같다.
테이크아웃 커피 관련 SIGN 트렌드를 찾아다니다 우연히 발견한 다소 자극적인 이미지가 있었다. 외국의 어느 블로그를 통해서 보게 되었는데, 이미지합성과 관련된 부분을 어필하고 있는 내용의 포스트 였는데 하단의 링크를 따라가다보니, 이건 웬걸 "LOVE LIFE STOP AIDS" 라는 스위스 연방 보건국[The Swiss Federal Office of Public Health (FOPH)]의 HIV 캠페인 홍보 포스터다.

HIV
(human immunodeficiency virus-인체 면역 결핍 바이러스) 즉, 우리가 익히 들어 알고 있는 AIDS바이러스를 말한다.

2006년 캠페인 카피 "No action without protection(보호없이 함부로 행동하지 마라)"에서는 관계 전에 반드시 콘돔이나 기타 감염 보호장치를 갖추고 성관계를 가질것을 피력하는 강력한 메세지를 어필하고자 누드이미지를 사용한 포스트를 선보였지만 2007년에는 좀 더 긍정적인 접근으로 "Falls die Vergangenheit Ihre Beziehung Stort: Check Your Love Life (죽음의 나락으로 떨어지지 않기 위해서 과거의 근친관계 성생활을 채크하라)"는 의미로 시사하고 있는것 같습니다.(독일어 번역이라 어렵군요.. 독일어 아시는 분 정확한 번역 좀^^) 일반적으로 정부기관이 하는 캠페인 포스터로 보기에는 좀 선정성에 강도가 높은것 같아 보이는데 과연 우리나라에서 이렇게 하면 어떤 반응을 보일련지..혹시나.. 악동네티즌들 선정성 논란을 일으키지는 않을련지..^^

아무튼 건전한 성생활로 에이즈 없는 좋은 나라 대한민국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그냥 캠페인 포스트로 받아 들이시길 바랍니다.

LOVE LIFE STOP AIDS campaign 2006
No action without protection

사용자 삽입 이미지

Nude Fencer -LOVE LIFE STOP AIDS

사용자 삽입 이미지

Nude harky -LOVE LIFE STOP AIDS


LOVE LIFE STOP AIDS campaign 2007
If the past is interfering with your relationship:check-your-lovelife.ch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