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 지메일(gmail) 유용한 기능! 여러개의 메일계정을 하나로.

Digital News/IT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07. 5. 4. 08:08

본문

구글 지메일(Gmail) 유용한 기능! 여러개 메일계정을 하나로

개인적으로 여러 개의 구글 지메일 계정을 사용하고 있는데, 메일 확인할려고 이리저리 로그인 로그아웃 하는일이 보통 귀챦은게 아니였다. 정말 이 귀챠니즘의 한 방에 날릴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없는 것일까? 옛 선조들이 이르기를 "목 마른 놈이 먼저 우물을 판다" 고 하였다. 그렇다. 나는 목 마른 놈이고 먼저 우물을 파기 시작했고 그리 오랜시간이 지나지 않아서 시원한 우물을 마시며 희열을 느끼게 되었다.( 기막힌 방법을 찾은 것이다. 물론, 날고 기는 지메일 사용자라면 이 방법을 벌써 찾아서 활용하고 있을지도 모르지만...)

가령, A , B , C , D , E 이렇게 5개 이하의 각기 다른 지메일 가정을 가지고 있고 주로 사용하는 지메일 계정이 A 계정이라고 할 때 나머지 B,C,D,E 계정으로 오는 메일을 따로 접속하지 않고 A 계정에서 한번에 수신하고 회신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아쉽게도 , 지메일은 최대 5개의 POP3를 지원하는 외부메일을 불러올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럼 여기서 어떻게 사용하는가에 대해 이미지를 통해서 살펴보도록 하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지메일 계정에 로그인 한 다음 설정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날 수 있는데 여기서 [계정]탭을 클릭하면 아래화면을 보게된다. 여기서 두번째 항목에 보이는 "다른 계정에서 메일 가져오기"다른 메일 계정추가 를 클릭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추가하고자 하는 지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다음단계] 클릭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추가하는 메일 계정에 대한 설정사항을 입력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지메일의 경우는 POP3 서버정보가 smtp.gmail.com / 포트: 995 로 바로 설정된다는 것이다. 사용자 이름과 해당메일 계정의 비밀번호를 입력한 다음 아래 항목에 있는 "메일사본 서버보관 체크(지메일의 경우에는 필히 언체크)" 과 "SSL보안연결 체크"하고 나머지 두 개항목은 사용자의 선택사항 이므로 자기 취향에 맞추어 선택하면 된다.

모든 설정을 마치고 변경사항을 저장하고 나면 지메일은 추가한 메일계정을 확인하고 잠시 후 수신된 메일들을 깔끔하게 정리해서 보고해 준다. 더욱 감동시키는 것은 "내역보기" 클릭하면 시간대별 처리결과를 보고서 형태로 보여준다는 것!^^

지메일 계정에서 다른 지메일 계정을 추가 하는것은 그렇게 어려운 일이 아니였고, POP3를 지원하는 외부메일이 있다면 지메일 계정에 추가하여 컨트롤 할 수 있다.(최대 5개 까지)
원활한 사용이 가능한지 한메일을 통해서 발송해 보니 제대로 수신됨은 물론 사용자 설정대로 레이블이 붙은 공간으로 자동 정리됨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렇게 유용한 기능을 미처 확인하지 못한 탓에 몇 달 동안 이 계정, 저 계정으로 그네타기 한다고 무지 고생을 했던 자신이 바보스럽기만 하다..OTL.  좀 더 열공하는 자세를 가져야 하겠다.

혹시라도, 지메일과 여러개의 메일을 사용하는 블로거들에게 조금이나마 유용한 정보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조심스럽게 발행해 본다.

PS. 어제 오늘 구글애드센스의 반응도가 상당히 민감한 증세를 보이고 있는데 그 원인을 알 수가 없다. 이거 뭔가 일이 터질것만 같다는 예감이 닭살 돋게하는것 같다. 오늘은 과연 어떨지....ㅡ.ㅡㅋ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