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 애드센스 수표 - 세번째 이야기 (Paycheck #03-February 28, 2007)

Digital News/IT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07. 3. 15. 22:01

본문

구글로 부터 구글애드센스 세번째 지불수표가 도착을 했다.
발행일이 February 28, 2007로 찍혀있으니 1월분 애드센스 수익에 대한 지불이다.
이번에는 두 번째 지불보다 $76정도가 더 많아져서 $252.54 를 수령하게 되었다.
시간이 지날수록 정확한 이유는 알 수 없지만, 2배 정도 상승률을 보이는 것 같다. 상황에 따라 전월대비 못미치는 날도 있지만, 한 번씩 발생하는 히트데이(클릭과 임프레션 상승으로 수익이 급상승하는 날)의 변수가 그 부족분을 충분히 채워주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는 애드센스라는 광고프로그램에 대해서 그 알고리즘을 조금은 이해를 할 것 같다.

날짜별, 요일별, 계절별, 애드센스 최적화별 수익변화를 연구중에 있는데 연구과정에 그 변화를 보면 상당히 재밌는 상황을 보기도 한다. 아직은 정확한 변화이유를 파악하지 못한터라 밖으로 "이것은 이렇다"고 오픈할 수는  없는 이유다.

시간이 지나서, 정확한 알고리즘을 분석하게 된다면 좀 더 효율적인 애드센스 활용을 원하는 애드센서들을 위해서 공개할 생각이다.

늘 강조해도 부족함이 없는 주의사항인 애드센스의 부정클릭!
수익에 너무 연연하게 되면 자신도 모르게 부정클릭을 유발하게 되는데, 이것만은 최대한 금해야 하며, 하루 하루 채널과 리포트를 주의깊게 관찰하면서 클릭별 단가 변화에 주목하고 각 콘텐츠의 배치와 컬러의 조합을 수시로 적용해 보길 권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