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독자를 배려한 RSS피드 재정리에 관하여?

Digital News/Blog Story

by 김현욱 a.k.a. 마루 2007. 2. 16. 21:21

본문

사용자 삽입 이미지
"디자인로그" 구독자를 위한 RSS피드 재정리

디자인로그의 RSS피드를 이용한 구독자 편중도는 상당히 대비가 되는 상황이였다. 보는 바와 같이 한RSS를 통한 구독자와 FeedBurner를 통한 구독자 수의 차이는 극과 극의 상황을 보여주고 있다.
이유가 뭔지 상당히 궁금했다. 일부 유명 블로그를 방문해 보면 피드버너를 통한 구독자의 수가 1,000명 단위가 넘는 경우를 많이 보게 되는데 그들만의 노하우가 있는지 아니면 디자인로그가 구독자를 위한 RSS피드 방식 배치에 문제가 있는지를 알길이 없었다.

일전의 포스팅 "RSS구독자100명 돌파! 블로거는 긴장한다."를 통하여 디자인로그의 RSS피드 체계에 대한 좋은 의견들을 많이 올려주어 그 내용들을 참고로 하여 구독자를 위한 RSS피드체계를 다음과 같이 3가지 방식으로 정리하기로 했다.

위의 3가지 방법 제시가 '디자인로그' 구독자를 위한 RSS 피드 체계정리가 충분할지는 아직은 잘 모르겠다.

일단은 107명의 한RSS 구독자 수를 피드버너를 통한 구독자 수가 어떻게 따라 잡는지를 관찰해 보려고 한다. 그리고, 부족한 지식을 일깨워 간결하게 재정리하는 방법을 자세하게 알려준 "편집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고 싶다. 어떻게 보면 간단한것이라고 볼 수도 있겠지만 어떤 이에게는 사막에서 오아시스를 만난듯 고맙고 반가운 정보일 수도 있기 때문이다. 작은 조언이 부족한 이에게는 큰 힘이 된다는 것이다.

디자인로그를 구독하는 분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편하게 해드리고자 재정리를 했지만, 이것이 과연 얼마나 도움이 될지는 댓글을 통해서 돌아오는 피드백 정보를 가지고 분석해 보면 알 수 있을 것이다.

설 날 연휴의 시작이라 전반적으로 올블로그, 오픈블로그, 이올린등의 블로그 허브사이트를 통한 방문자 유입은 상당히 저조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아마도 지금쯤 고속도로나 국도 한가운데서 고향으로 향하는 부푼 마음에 행복한 미소를 짓고 있는 블로거가 모니터 앞에 앉아 있는 블로거 보다 많을 것이라는 상상을 해 본다.

3일간의 짧은 설 연휴지만 부디 안전하고 건강하게 가족들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돌아 오기를 바라는 마음 간절하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