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애드로거(AdLogger 1.23) 관리자 모드 환경설정03 -Performance Data

Digital News/IT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07. 1. 9. 14:19

본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 포스트는 애드로거의 관리자모드 3번째 탭[TAB] 항목인 Performance Data에 관해서 살펴 봅니다.
애드로거의 누적된 데이터 중 적절한 클릭[Best]과 부적절한 클릭[Worst]을 세부 항목별로 요약해서 보여주는 곳으로 10/20/50/100개의 리스트 단위로 집계할 수 있습니다.

집계조건 항목을 살펴보면 Pages / Channels / Visitors / Days 등 4가 항목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Pages]
페이지의 Criteria Value(유용성 가치)를 판별할 수 있도록 해당페이지의 클릭수를 집계해 줍니다.

[Channels]
Setting 창에서 설정한 채널별로 당일이나 지정한 날짜의 클릭수 집계를 보여 줍니다.

[Visitors]
지정일자의 방문자별 전체 클릭수를 집계해 보여 줍니다.
예를들어, 특정 아이피를 가진사람이 10회 이상 해당일에 연속적으로 클릭을 발생시킨다면 일단은 부정클릭자로 의심을 해 보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차후 일정한 패턴으로 연속 클릭이 발생한다면 바로 그 사람이 부정 클릭자가 되는 것입니다.

[Days]
날짜별 전체 클릭수를 집계해서 보여 줍니다. 어느 날에 클릭수가 많았는지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이 탭은 가장 많이 보고있는 탭이며, 여기서 이상징후를 발견하면 다음 포스트에 설명할 클릭정보 탭으로 이동하여 방문자의 상세정보를 파악하여 비주얼라우터를 통한 아이피추적작업을 실행 합니다. 그곳에서 분석되는 자료와 관련정보들을 토대로 유효성을 파악한 다음 이상징후가 보이면, 아이피 차단에 들어갑니다.

 경험상 클릭이 가장 많이 일어나는 곳은 첫 페이지며,  첫 페이지 중에서도 사이드바 상단에 배치한 광고영역이 가장 많은 클릭수가 일어나는 것으로 분석이 되고 있습니다. 정확한 데이터분석은 3개월 정도 지켜봐야 광고클릭 패턴 그래프가 나올것 같습니다.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길 바랍니다.

다음 포스트는 클릭에 관한 상세정보를 파악할 수 있는 클릭정보(Click Info) 탭 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