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애드로거(AdLogger 1.23) 관리자 모드 환경설정02 -Archive Data

Digital News/IT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07. 1. 8. 21:18

본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화면은 애드로거 관리자 모드 두번째 탭인 Archive Data 의 화면 입니다.
애드로거에 수집된 클릭 기록들을 한 곳에 모아둔 공간이라고 이해를 하시면 됩니다.

View preformance statistics for [         ] . Sort 항목은
-. 지정한 날짜를 기준으로 한 데이터를 정렬시켜 보여주도록 하는 것입니다.
-. 박스안을 클릭하시면 달력창이 오픈 되는데 원하시는 날짜를 지정하시면 그 날짜의 자료들을 보여줍니다.

View preformance statistics for [           ] through [         ] . Sort 항목은
-. 위와 같은 기능으로 날짜의 범위를 정해서 해당 기간동안의 자료들을 보여주도록 하는 기능 입니다.

아카이브 상황(Archive Statistics)는
지정일의 전채 클릭수와 클릭한 방문자의 합계를 보여 줍니다.

아카이브 클릭스(Archived Clicks)
-. 각각 클릭에 대한 총괄적인 정보를 보여 줍니다.
* 클릭아이디(Click ID) - 클릭한 순서를 하나의 아이디로 순번을 매깁니다. (별다른 의미 없슴)
* 날짜와 시간(Date/Time) - 클릭한 날짜와 시간정보를 초단위 까지 상세하게 보여 줍니다.
* IP주소(IP Address) - 광고를 클릭한 방문자의 IP주소를 보여줍니다.
* 클릭시 보여진 페이지 주소(Display Page URL) - 방문자가 클릭시 본 웹페이지의 주소 입니다.
  하이퍼링크로 활성화 되어 있어서 클릭하면 바로 접속이 되어 어떤 페이지를 보면서 광고를 클릭 했는지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 정도만 보아도 놀랍지 않습니까? 자신이 운영하는 블로그나 사이트에 광고가 어떻게 홍보되고 있는지를
한 눈에 파악할 수가 있다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관리현황 페이지는 물론 실제 데이터가 수익률 까지 산출되어 올라오는것이 좋지만, 실시간 자료가 아니라 시차관계로 8시간 이상 늦게 올라오는 것이므로 뒷북치는 기분이 들때가 있습니다. 애드센스의 결과는 이미 클릭이 일어나 최종적인 수익률이 책정된 자료라는 것입니다. 대충 8시간 이전의 클릭현황을 보시는걸로 아시면 될것 같습니다.

또한, 애드로거의 클릭수와 애드센스의 클릭수는 차이가 나며, 클릭수에 대한 수익률도 차이가 납니다.
이유는 구글애드센스의 설명에 따르면, 공익광고와 무효성 광고클릭(연타성 클릭, 실수에 의한 이중클릭, 광고게시자의 클릭일부)은 구글 애드센스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검토되어 반영이 안된다는 이야기 입니다.

과연 구글애드센스 측에서 어떤 솔루션으로 검토를 하는지 모르겠지만 개인적인 추측으로는 방문자의 일반적인 연타성 클릭만으로는 계정이 정지되는 경우는 드문것 같고, 애드센스에서 말하는 부정클릭은 특정 방문자의 기록이 상습적이거나 일정한 패턴과 규칙으로 지속적인 클릭이 발생할 때 광고수익을 노리는 부정클릭으로 간주하고 계정을 막는것으로 이해를 하시면 된다고 봅니다.(구글 애드센스 도움말 페이지 참고)

이제 두번째 탭까지 설명을 해드렸습니다. 제대로 하고 있는지 모르겠지만 열심히 공부해서 알려드리는 정보이니 관심있으신 분께 유익했으면 합니다.

다음 세번째 시간에는 Performance Data 항목에 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즐거운 시간 되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