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06년 하반기 애드센스 수입공개! - 마루디자인

Digital News/IT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07. 1. 2. 13:35

본문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애드센스를 적용했고 그 모티브가 되었던 이삼구님의 구글 인사이드 팔글 블로그의 흐름에 부응하고자 꼭 공개해야 하는것은 아니지만, 애드센스를 적용하는 블로거에게 공개됨으로써 블로그의 수익모델 형성이 어떻게 이루지고 변화되어 가는것을 알려주고 싶어서 더불어 공개해 보자는 생각에 팔글블로그 처럼 1년에 두차례씩 공개를 해드리고자 합니다. 이번에 알게된 것이지만 애드센스 약관 7조(Confidentiality)에 따라 정확한 수입을 공개하는것은 제약이 없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수입공개가 거짓일경우에는 그에 따른 책임이 따른다른것은  인지하시길 바랍니다.

본 레포트는 애드센스 관리자페이지의 개편으로 CSV파일을 다운받아 정리한 내용 입니다.
수입내역 한 치 가감이 없으며, 실제 수익을 그대로 공개하는 것입니다. 애드센스 첫 달의 실적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차츰 증가세를 보이다 10월의 활동력이 저조해서 실적이 내려갔지만 11월에 포스팅에 관심을 둔 탓인지 본 궤도로의 진입을 보이고 있습니다. 올 해 마지막 달인 12월은 일단 방문자수 그리고 RSS의 구독자 수가 많이 늘어난 덕분으로 약 2배 정도의 수입이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삼구 님의 팔글에서 이미 지적을 했듯이 확실히 애드센스의 수익은 방문자 수와 밀접한 관계를 가진다는 것이 지론인것 같습니다. 일일 평균 방문자가 1,000명선을 넘고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위한 최적화 디스플레이를 했을 경우에 다소 수익을 변화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2007년의 시작과 더불어 얼마나 상이한 변화를 초래할 지는 예상을 할 순 없지만, 그래도 티스토리와 이올린, RSS 등 여러환경 요인으로 인한 방문자의 증가가 예상되므로 큰 변화가 없다면 애드센스의 수익은 증가추세를 보일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앞선 포스팅에서도 거론을 했지만 인기블로그 성공블로그의 지침에 관한 정보수집과 활용으로 좀 더 많은 관심을 가진다면 좋은 결과를 많은 분들이 올릴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아직은 걸음마 단계의 수익이지만, 많은 블로그를 구독하다보면 예상외로 수익이 저조하여 고민하시는 분들이 계시는것 같아 조금이나마, 애드센스의 운영에 참고가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공개 합니다.
아울러, 애드센스를 통해 블로그 수익모델을 제대로 세워가는 분들을 참고하여 광고수익 보다는 제대로 된 알찬 포스트로 모두가 공감하고 많은 구독자와 방문자를 불러올 수 있는 좋은 블로그로 거듭나도록 노력하려고 합니다. 많은 블로거 여러분의 관심과 사랑을 부탁 드립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