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정확한 인터넷 정보검색법

Digital News/Smartwork and OA

by 김현욱 a.k.a. 마루 2006. 8. 7. 23:39

본문

  1. 복합명사로 찾을 때는
    드림위즈 검색은 복합명사에 대해서 명사를 분리하여 보다 많은 검색결과를 찾아주는데 입력된 복합명사에 대해서 분리작업을 하지 않고 해당 복합명사만 찾고자 하시면 확장불가 기호('')를 이용하여 입력하시면 원하시는 검색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예) 한글사랑 -> '한글사랑' + ('한글' & '사랑) 의 검색결과가 나오는데 이를 '한글사랑' -> '한글사랑' 으로 검색합니다.
  2. 전체확장 기능
    찾고자 하는 단어를 부분적으로 알고 있을 때는 전체확장 기능을 이용하면 단어의 일부분만 알아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예) 드림위* -> '드림위버'+'드림위버2'+'드림위버강좌'+'드림위즈'로 확장 검색하여 입력자가 원하는 검색결과를 찾아줍니다.

    드림위? -> '드림위버' + '드림위즈'로 확 장검색합니다.
  3. 검색범위 한정
    검색부분을 제목/내용으로 한정하여 검색하면 보다 쉽고 빠르게 최상의 검색결과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제목에서 '드림위즈'라는 단어가 있는 사이트를 찾고자 하시면 확장검색에서 제목으로 한정하여 검색하면 제목에서 '드림위즈'라는 단어가 존재하는 사이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4. URL제약 기능
    URL 중 어느 일부분을 알고 있을 때는 URL제약 기능을 이용하세요. URL 중 알고 있는 일부분만 입력해도 찾고자 하는 사이트를 금방 찾을 수 있습니다.
  5. 오용어에 대해서 확장
    검색어에 대한 비슷한 말, 오용어에 대해서도 검색을 하면 보다 많은 검색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검색어 바로 뒤에 #를 입력하시면 해당 검색어에 대해서 비슷한말, 오용어에 대해서 확장해서 검색하여 줍니다.

    예) "드림위즈"를 검색하고자 하는데 비슷한 말에 대해서도 찾고 싶을 때 "드림위즈#"으로 입력하시면 "'dreamwiz.'+'dreamwizard.'+'꿈마법사'+'드림위즈'"로 확장하여 검색하여 보다 많은 결과를 얻을 수 있게 됩니다.

(출처 : '인터넷 검색을 잘 하는 방법은 뭔가요?' - 네이버 지식iN)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